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4 내돈내산 후기

yuniiii 2022. 5. 29.

간단한 웹서핑,문서작업, 블로그, 인강, 동영상 감상 등을 목적으로 서브 노트북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아이뮤즈 스톰북4 256 노트북인데요. 가성비 노트북으로 꽤나 쓸만한 제품이었습니다.

 

40만원을 넘지 않는 가격에 윈도우 10 정품이 깔려있고, 팬리스 제품이라 소음이 없어서 도서관이나 공공장소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때문에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아이뮤즈 스톰북4 내돈내산 후기를 적어볼게요. 

 

조용하고 가볍고 무난한 가성비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4 

아이뮤즈스톰북4

 

대형마트에서 30만원 후반대에 구매했습니다. 윈도우 10 정품 탑재에 ssd 256GB 제품이라 가성비 노트북으로 쓸만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구성

 

박스에 개봉전 주의사항이 적혀 있네요. 철저한 전수검사를 했고 스티커를 제거하면 하자없는 반품은 안된다는 내용이죠. 가전제품은 초기불량만 없으면 뭐 쓰는데 큰 지장이 없으니 양품이길 바라며 스티커를 제거했습니다. 

 

박스 내부에 예쁜 화이트톤의 아이뮤즈 스톰북4 본체가 보이네요.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무광 화이트라 고급스러운 느낌이구요. 왼쪽 상단엔 영어로 울트라 스톰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아이뮤즈 스톰북4  사양이 뒷면에 적혀 있습니다. 

무게는 1.37kg로 노트북 치고는 가벼운 편이고, 배터리 지속시간은 최대 10시간이라고 하는데 밝기를 높이면 지속시간은 당연히 줄어듭니다. 

 

팬이 없는 팬리스, 너무 조용해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역시 무광 화이트. 

 

아이뮤즈 스톰북4 는 내부는 블랙, 외부는 화이트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사실 제일 안 질리는 색상이긴 하죠. 팬리스 모델이라 제품안에 팬이 없어요. 저전력 설계를 했기 때문에 팬이 필요없고 그로인해 소음이 없다는게 최대 장점입니다. 태블릿 PC처럼 소음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그만큼 발열도 심하지 않다는 뜻이 되겠죠. 

 

뒷면 상단에는 NVME SSD를 추가할 수 있는 슬롯도 있습니다. 제가 산 모델은 256GB SSD 모델인지라 딱히 용량 추가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겠죠. 

 

아이뮤즈 스톰북4  충전은 전용 충전기(12V 2.5A로 25W)를 통해 해야 합니다. PD 충전은 지원하지 않구요.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면 책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넓직한 자판 키보드 

키보드 자판은 상당히 넓직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타자를 치기 편합니다. 오타가 많이 안난다는 장점도 있구요. 키보드 소음은 심하지 않은 편. 

 

1W x 2  스피커가 달려있긴 한데 이걸로 음악이나 영화 감상을 하기엔 솔직히 아쉬움이 있구요.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간단한 인강이나 인터넷 영상을 잠깐잠깐 보기에는 큰 무리는 없어요. 

 

왼쪽에는 USB-C,USB-A,충전기,미니HDMI 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USB2.0 ,헤드폰,마이크로 sd카드 단자가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상당히 넓은 편.

특이하게 전원버튼이 키보드안에 있습니다. 처음에 전원 버튼 찾느라 한참 헤맸네요. ㅎㅎ

제품을 켜면 알아서 윈도우 10 세팅에 들어갑니다. 

 

윈도우10 정품 탑재 제품이라 알아서 진행이 됩니다. 안내하는대로 따라하면 금방 완성. 

윈도우 10 설치를 마치고 나서 온라인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정품인증이 된다고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 한동안 정품인증이 되지 않아 고객문의를 했습니다. 

 

아이뮤즈 고객센터 답변결과, 윈도우 업데이트가 최신버전이 되면 자동으로 인증된다고 알려주셔서 업데이트를 다 해주고나니 정말 자동 정품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신분들 참고하시구요. 

이렇게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는 14.1인치 FHD 해상도입니다.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유튜브나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등 OTT 컨텐츠를 감상하는데는 최적입니다. 화면도 예전 노트북 특유의 수채화 느낌이 아니라 선명하고 쨍한 느낌을 받습니다. 모니터 윗부분에는 200만 화소 웹캠, 마이크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매평은 괜찮습니다. 애초에 게임은 데스크탑에서 하자는 주의라 노트북으로 고사양 3D 게임을 할 생각은 없었고, 블로그 작성, 간단한 동영상 감상,인강 등을 목적으로 하겠다는 제 구매의도를 충분히 충족시켜준 괜찮은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자비로 구매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