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스터 주부퀴즈왕 풋풋한 신은경 한석규

yuniiii 2022. 5. 25.

넷플릭스에서 발견하고 오랜만에 추억에 빠져들게 만든 영화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와 감상후기를 써볼까 한다. 

 

2005년 개봉작으로 연기 잘하기로 두번째 가라면 서러운 남녀배우 한석규, 신은경이 투톱 주연으로 나선 작품이다. 개봉 당시에는 큰 화제는 모으진 못했지만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좋은 영화였다. 

 

감독:  유선동
출연:  한석규,신은경,공형진
장르:  코미디  
상영시간:  107분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개봉일:  2005년 9월30일 

살림하는 남자, 일하는 아내 '미스터 주부 퀴즈왕'

미스터주부퀴즈왕
인기파 배우 의기투합

 

요즘에는 여자가 일하고 남자가 살림하는 가정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시대지만, 개봉 당시를 상상해보면 흔한 일은 아니었던거 같다. 부부가 함께 감상하면 공감대도 형성할 수 있고 좋을 듯.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전업주부 진만(한석규)

자상하게 딸을 돌보는 아빠 진만. 저기 보이는 귀여운 꼬마는 빵꾸똥꾸 서신애. 

 

학력도 좋고 인성도 훌륭하고 외모까지 훈훈한 1등 남편. 직장은 안다니고 전업주부로 활약중이다. 꼼꼼한 살림 솜씨는 왠만한 전업주부 아줌마들 뺨친다. 

 

세일 물건을 획득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진만

말끔하게 정장 차려입고 마트에서 쇼핑에 진심인 이 남자. 살림이 적성에 맞는지 하루하루 큰 불만없이 지내는 중이다. 

 

세련된 커리어우먼 수희(신은경)

남편이 살림살이를 열심히 해주는 덕분에 아내 수희는 열심히 회사 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 

 

나름 행복한 부부

 

부부 사이의 금술도 괜찮고 특별한 문제는 없는 가정이다. 하루하루 소소한 행복을 즐기며 살아가는 진만. 

 

그러던 어느날 사고가 터지고 만다. 진만이 목돈을 만들어볼려고 계를 들었는데, 그 계가 깨져버린 것. 설상가상 그 돈은 아내 수희가 장인 어른의 수술비를 위해 모아두었던 돈이었다. 

 

눈 앞이 캄캄해진 진만은 이 사고를 어떻게 수습해야 할 지 난감해진다. 

 

주부 퀴즈대회에 출전한 진만 

반가운 얼굴 손범수 아나운서

 

잃어버린 돈을 메꾸기 위해 퀴즈프로그램에 출연할 결심을 하는 진만. 우승 상금은 무려 3천만원. 사고 친 돈을 메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뛰어난 살림솜씨를 소유한 베테랑 가정주부 진만은 기지를 발휘해 예선을 통과한다. 이후 남자 주부의 등장은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게 되는데.. 

 

훈훈하니 재미있는 작품

풋풋한 젊은 시절 신은경과 한석규의 모습을 보는 재미와 찰진 연기력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스토리도 괜찮고 생각할 여지를 준다. 남성 주부가 겪는 애환과 고민들을 무겁지 않게 잘 그려낸 작품이다. 

 

밖에서 돈을 버는 것도 대단하지만, 집에서 살림하는 것도 충분히 멋지고 가치있는 일이다. 예전에 청소,요리 가정부를 고용해본적 있는데 일당이 생각보다 쎄서 놀랐던 기억이 있다. 집안일이 은근히 손이 많이 가고 생각보다 쉽지 않다.  

 

 

* 이미지 출처는 다음 영화 (movie.daum.net)이며, 비평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댓글